“건강한 물 한잔이 보약이다!” 다양한 물마시기 건강법 1 > 워터맨의 물이야기 | 워터큐코리아 - WATER Q KOREA

“건강한 물 한잔이 보약이다!” 다양한 물마시기 건강법 1

  •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 0건
    • 1,162회
    • 21-10-31 10:12

건강한 물 한잔이 보약이다!” 다양한 물마시기 건강법 1

 

일반적으로 물을 마심에 있어 생수로 마시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차()와 같이 다려서 재료의 성분을 활용하는 건강법도 훌륭하다 할 수 있다.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활용한 건강법을 알아보자!

 

남편의 숙취에 효과적인 칡 물

 

칡은 열을 다스리는 작물로 알려져 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으며 심한 갈증이나 숙취에도 효과적이고 한방에서는 자양강장제 등 건강식품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 근육이 뭉쳤거나 뻐근할 때 마시면 근육 이완에도 효과가 있다. 잘라서 말린 칡뿌리 40~50g1.5L 정도 물을 붓고 팔팔 끓여서 마시면 좋다. 장기간 보관 시에는 상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구기자 물

 

세계적인 팝의 여왕 마돈나가 젊음을 유지하며 즐겨먹었다는 구기자를 소개한다. 무대에 오르면 엄청난 에너지를 쏟아내는 그녀는 구기자의 효능을 알아서일까? 구기자는 인체의 활성산소 배출을 돕는 항산화 식품으로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예로부터 불로초로 불릴 만큼 유명한 약초로 체내 림프액이나 체액을 증가시켜 두뇌 활동을 활발히 해 치매를 예방하고 집중력 향상에도 좋다고 한다. 볶은 구기자 10g1.5L 정도 물을 붓고 팔팔 끓여서 마시면 좋다.

 

스트레스로 해소에 좋은 도라지 물

 

특유의 독특하고 진한 향을 지닌 도라지는 화병 개선에 좋으며 기분이 좋아지고 신체의 기()운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다. 또한 기관지가 좋지 않거나 가래로 고생할 때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말린 도라지를 10g1.5L 정도 물을 붓고 푹 끓여서 마시면 좋다.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감잎 물

 

혈액의 흐름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영향으로 비롯되는 성인병인 고혈압과 당뇨는 심각할 경우 합병증으로 이어지게 된다.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주는 감잎차를 소개한다. 감잎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고 레몬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다. 감잎을 다린 물을 마시면 몸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혈류의 흐름도 한결 개선된다. 감잎 5g1.5L 정도 물을 붓고 푹 끓여서 마시면 좋다. 그러나 한꺼번에 과하게 마시면 치아가 변색될 수 있다. 건강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고

물은 건강의 지표이며 파수꾼입니다.

(주)워터큐코리아는 27년 전통의 노하우를 지닌 물 전문 기업으로 전국에 체계적인 대리점 및 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 : 오세진
사업자등록번호 : 134-86-21001

(주)워터큐코리아

15489 경기 안산시 상록구 양지편2길 10-9 101호 (이동)

1577-9149
© All Rights Reserved by (주)워터큐코리아.